이용약관
작성자 크립토 하랑

제1장 총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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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베스트 코인 및 베스트 코인 관련 제반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무선통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 제2조 (약관의 명시, 설명과 개정)

1. 이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서비스 회원가입 관련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공지 하고,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입하면서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 사이트의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 또는 공지사항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간의 기간 내에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의사를 표명한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해서는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 제4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원가입을 하여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②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대로 설정한 것을 말합니다.
③ 홈페이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환전소, 거래소 등의 베스트 코인웹사이트를 말합니다.
④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대로 설정한 것을 말합니다.
⑤ 환전판매자: 가상화폐를 환전판매할 의사로 해당 가상화폐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판매하거나 신청한 회원을말합니다.
⑥ 환전구매자: 가상화폐를 환전구매할 의사로 해당 가상화폐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환전하거나 신청한 회원을 말합니다.
⑦ 거래판매자(동; 판매거래자) : 가상화폐를 거래판매할 의사로 해당 가상화폐를 회사가 온라인으로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하거나 신청한 회원을 말합니다.
⑧ 거래구매자(동; 구매거래자) : 가상화폐를 거래구매할 의사로 해당 가상화폐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하거나 신청한 회원을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신청 및 승낙 (회원가입 및 탈퇴)

  •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원가입은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3. 이용 계약은 회원ID 단위로 체결합니다.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이용신청자는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4.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이름, 전화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허위 가입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이에 따른 민사, 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가입한 회원이 져야 합니다.
5. 만 19세 미만은 베스트코인에서 제공하는 가상화폐 거래 관련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6.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필요 시 관계법령에 의하여 이용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이러한 회사의 제공 요청을 거부하여 이용자 본인임이 확인되지 않아 발생하게 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6조 (이용신청)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을 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제공된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2. 법인고객 회원가입의 경우 회원가입 신청서의 제출 이외에 회사가 정하는 추가 서류의 제출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3. 외국인이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본인인증을 위하여 외국인 등록증 이외에 통장사본을 추가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에 대해 회사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사실과 다른 정보, 거짓 정보를 기입하거나 추후 그러한 정보임이 밝혀질 경우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하거나 영구정지 및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 3자에게 발생한 손해는 해당 회원이 모든 책임을 집니다.
6.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의 관련서비스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E-mail, 서신우편, 전화 등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7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①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②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도록하기 위해 회원 정보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 정보 제공 이전에 제휴 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③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제휴한 서비스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제휴서비스의 이용편의를 위하여 이용안내 및 상품정보 등의 SMS 및 SMS URL을 전송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회원가입탈퇴를 통해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④회원은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⑤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신청의 승낙
회원은 회사가 정한 기재항목을 사실대로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자로서 본인확인절차를 거쳐 확인 된 경우에만 회원가입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 제1)항, 제2)항의 경우 회사는 승낙을 유보하거나 또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시스템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나)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다) 신청,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라)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 (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마)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바)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사)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 등록증 및 통장사본을 제출하지 않은 경우
아)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제8조 (이용계약의 중지 및 해지)

1. 이용계약은 회원 또는 회사의 해지에 의해 종료됩니다. 회원의 해지에 의한 이용 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중지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경우
기타 회사의 서비스개선을 위한 회사 정책상 불가피할 경우
전기통신사업법 관련법령 또는 본 약관에 위반한 경우
“이용계좌 비밀번호”, “거래비밀번호”, “전자서명 비밀번호”, “응답번호” 등의 기밀사항이 타인에게 유출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계좌”가 회사에 신고 등록된 경우
기타 법적 지급제한이 있는 경우 및 과도한 트래픽을 유발하고, 거래소 서버에 과부하를 초래하여 일반 이용자의 불편을 초래하는 경우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회원이 국가의 이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 및 불법적인 내용을 게재하거나 음란 및 불법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장기간 휴면 가입자에 대하여 통지할 경우 그 통지 기간 내에도 서비스이용에 대한 의사표현을 하지 않은 경우
판매/구매 의사가 없이 회원의 가상화폐를 매매 신청한 후 구매 거부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통하여 얻은 정보로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비트코인 온라인 도박 사이트 등 풍속 해치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경우비트코인의 매매에 관하여 그 매매가 성황을 이루고 있는 듯이 잘못 알게 하거나, 그 밖에 타인에게 그릇된 판단을 하게 할 목적으로 자전거래 및 통정거래의 행위
비트코인의 매매를 유인할 목적으로 시세를 변동시키는 매매 또는 그 위탁이나 수탁 행위
비트코인의 시세를 조작할 목적으로 그 비트코인에 관한 일련의 매매 또는 그 위탁이나 수탁을 하는 행위
운영자 또는 관리자가 이용에 부적합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서비스 이용 중지 또는 제한 절차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홈페이지의 메시지 기능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3. 이용계약 해지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 시킨 후 2회 이상 동일한 행위가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또는 위반행위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회사는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수정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장 회원의 의무

  • 제10조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사실을 알게 될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제11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가상화폐 환전 관련 서비스
2. 가상화폐 거래 관련 서비스
3. 이벤트 및 행사관련 등의 서비스
4. 메신저를 이용한 베스트 코인 관련 서비스
5. 기타 회사가 수시로 결정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제4장 서비스 이용 총칙

  • 제12조 (서비스의 종류)

1.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가상화폐 환전(환전판매, 환전구매, 시세 정보검색 관련 서비스) 및 거래(거래판매, 거래구매, 시세, 정보검색 관련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제13조 (서비스 내용의 공지 및 변경)

1.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서비스의 특성, 절차 및 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지하며,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서비스에 관한 사항을 이해하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적어도 변경 7일 이전에 공지하여야 하며, 회원이 공지 내용을 조회하지 않아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14조 (서비스의 유지 및 중지)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제휴업체 등의 제3자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제휴 업체등의 제3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④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비트코인 가격의 급변동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 또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 발생 시 제공되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제15조 (회원의 결제 이용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결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결제 이용금액이 과도한 경우
②판매자와 구매자가 동일인으로 판단되는 경우
③결제서비스 제공사 및 발행사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④기타 회사의 운영정책상 결제 이용을 제한해야 하는 경우
2. 위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홈페이지의 메시지등의 방법을 통해 알립니다.
3. 회사는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에 대해서도 해당 회원이 거래거부를 할 수 밖에 없었던 사유를 소명하거나, 거래상대방과의 합의가 있었음을 소명하는 경우 등에는 해당 회원의 신용점수 등 제반 사정을 감안하여 회원자격 정지조치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4. 정지사유가 중복발생 시에는 모든 정지해지조건을 갖추었을 경우에 한해 해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제16조 (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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